제330회 의회(임시회)
광양시의회사무국
일시:2024년 7월 16일 10시 00분
장소:본회의장
제330회 광양시의회 개회식순
―. 개 식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 개 회 사 (의장)
―.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위형준)
(10:00 개식)
○ 의사팀장 위형준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0회 광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의례를 위해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 동 묵 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대원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대원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은 제9대 후반기 광양시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매우 뜻깊은 날입니다. 먼저, 그동안 우리 의회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1일과 2일 이틀 동안 제9대 후반기 원구성을 위해 노력해 주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과 ‘평생 살고 싶은 따뜻한 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정인화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제9대 후반기 광양시의회는 시민의 목소리에 부응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시민의 뜻을 경청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에서 시민과 적극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시민과 시민단체, 전문가들과의 소통의 장을 다양화하여 시민이 원하는 정책이 입안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지금 광양시는 저출생 고령화 등으로 지역소멸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또한, 광양보건대 정상화, 이차전지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따른 투자유치, 이순신대교 국도승격, 광양세무서 설치, 광양 유일 국보 '중흥산성 쌍사자석등' 제자리 찾기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이에 우리 시의회는 권향엽 국회의원님과 정인화 시장님을 비롯한 시 집행기관 그리고 김태균 도의장님, 도의원님들과 함께 중요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예산확보 및 해결방안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집행기관과 시정발전의 동반자로서 정책간담회 정례화 등 모든 소통창구를 열어놓고 대화와 소통을 통한 협치를 실현하겠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시 행정에 대해서는 시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챙기고 냉정하게 지켜볼 것입니다. 후반기 광양시의회는 의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역량강화에 힘쓰겠습니다. 지역현안, 시민생활과 관련된 의원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광양시의회는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기대와 희망에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의원 한명 한명 뜨거운 열정을 쏟아내겠습니다. ‘광양시민의 행복’이라는 목표점을 가지고 시민들께 신뢰받는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오늘부터 25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2024년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시정질문, 각종 조례안 등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하반기 주요업무계획에 대하여 꼼꼼히 살펴보고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정된 안건 하나하나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성실한 답변과 준비로 의정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중호우에 따른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들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위형준 이상으로 제330회 광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