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제324회 개회식 본회의(2024.01.16 화요일)

기능메뉴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광양시의회 GWANGYANG CITY COUNCIL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24회 의회 임시회

광양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광양시의회사무국

일시:2024년 1월 16일 10시 00분

장소:본회의장


제324회 광양시의회 개회식순

―. 개 식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 개 회 사 (의장)

―.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경언)


(10:00 개식)

○ 의사팀장 이경언 자리를 바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4회 광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로 ”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영배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서영배(중동)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정인화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빛나고 있습니다. 희망과 성취를 상징하는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4년에도 광양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이 맡겨주신 막중한 사명을 되새기며 광양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민생 현장에서 시민과 늘 함께하겠습니다.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귀를 기울이고, 더 깊이 고심하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뛰겠습니다. 특히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지혜롭게 풀어 가겠습니다. 그리고,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시정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건설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광양시 행정이 생산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무조건적 비판이 아닌, 협치와 상생을 바탕으로 모든 사안을 합리적으로 풀어갈 수 있도록 집행기관과 소통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방의회의 전문성을 높이겠습니다. 사회환경의 다각화․다변화에 따라 시민들은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한층 더 빠른 대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시의회는 의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조례안 입안, 예결산 및 행정사무감사 교육 등 역량 강화에 힘쓰며, 정책지원관의 체계적인 수집․조사․분석 등에 기초한 맞춤형 의정 지원으로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수행하겠습니다.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정책이 개발되어 지역발전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 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진행되는 이번 회기에는 2024년 시정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합니다. 한 해 동안 추진할 광양시 주요정책과 사업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검토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안건 심사와 주요 업무계획 청취에 귀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와 안건 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성실한 답변으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경언 이상으로 제324회 광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